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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상래 (전북대학교) 남상각 (전북대학교) 박철호 (전북대학교)
저널정보
전북대학교 산업경제연구소 Asia-Pacific Journal of Business & Commerce 한국산업경제저널 제5권 제2호
발행연도
2013.8
수록면
109 - 120 (12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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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각화가 기업가치를 향상시키는가에 대하여 많은 연구가 이루어지고 있지만 아직까지 동일한 결과를 얻지 못하고 있다. 기업전략의 목적이 기업가치를 향상시키는데 있다면 다각화에 의한 기업가치하락은 다각화전략이 유용하지 않다는 것을 시사한다. 따라서 다각화전략의 유용성을 실증적으로 명확하게 하는 것은 학문적 연구 및 실무에 있어서 중요한 분야라고 할 수 있다. 본 연구는 한국기업을 대상으로 정보비대칭과 다각화 할인의 관계를 실증적으로 명확히 하였다.
분석결과, 다각화기업의 기업가치는 전문기업에 비하여 저하되어 있다는 것이 밝혀졌지만, 그 차는 유의하지 않았다. 하지만, 정보비대칭이 다각화기업의 가치하락을 가져오는 요인이 될 수 있다는 것이 밝혀졌다. 본 연구의 결과, 다각화 전략에 따라 기업가치를 창조하는 것은 쉽지 않다고 결론 지을 수 있다.

목차

요약
Ⅰ. 서론
Ⅱ. 선행연구 및 가설의 설정
Ⅲ. 연구방법 및 자료
Ⅳ. 실증분석 결과
Ⅴ.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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