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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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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저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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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논문집 한국철도학회 논문집 제18권 제3호
발행연도
2015.6
수록면
194 - 202 (9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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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에서는 수직 진동에 노출된 승객의 승차감을 정량적으로 분석하기 위해 점탄성 특성을 가진 시트에 기댄 인체의 동적 모델링을 제시한다. 시트 위 인체의 운동을 기술하기 위해 문헌에서 찾은 5자유도계 다물체 동역학 모델이 이용되었다. 철도차량 시트에 사용되는 점탄성 특성은 비선형 강성 특성과 시간 지연을 표현하는 컨볼루션 적분으로 수식화된다. 바닥 가진에 대한 전달함수를 분석 결과 시트의 비선형 특성으로 인해 입력 가진의 크기에 따라 전달함수는 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측정된 철도차량의 바닥 가진을 이용하여 실제적인 인체 진동 특성을 분석한다. 주파수 가중치 자승평균치 값을 계산하고 시트 설계 파라미터가 이 주파수 가중치 자승평균치에 미치는 영향을 제시한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인체 진동 모델
3. 시트-인체 모델링 및 수치해석
4. 승차감 분석
4. 결론
Referneces

참고문헌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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