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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정한경 (서경대학교)
저널정보
융복합지식학회 융복합지식학회논문지 융복합지식학회논문지 제5권 제1호
발행연도
2017.1
수록면
1 - 9 (9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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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연구는 국가이미지와 친숙도에 관한 선행연구의 논의를 우리나라 시장에 적용하고, 실무적으로는 한국시장의 특성에 관한 기초적인 정보를 제공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수행되었다. 이를 위해 서울시내 소재 직장인과 대학생 173명의 설문조사 결과를 SPSS 23.0과 AMOS 23을 사용하여 분석하였는데, 그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미국의 국가이미지 구성요인 가운데 인지적 국가이미지와 감정적 국가이미지는 제품이미지에 영향을 미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미국의 전반적인 제품이미지는 소비자 태도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미국산 제품에 대한 소비자 태도는 구매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넷째, 미국 제품에 대한 친숙도는 미국 제품의 이미지와 소비자 태도, 구매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요약
ABSTRACT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및 가설 설정
Ⅲ. 연구방법
Ⅳ. 실증분석
Ⅴ.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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