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손증군 (남서울대학교)
저널정보
국제e-비즈니스학회 e-비즈니스연구 e-비즈니스연구 제19권 제5호
발행연도
2018.10
수록면
137 - 150 (14page)
DOI
10.20462/TeBS.2018.10.19.5.137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에서는 기존 전자상거래 및 물류서비스 분야의 선행연구들이 종합적으로 검토하여, 농산물 온라인 쇼핑몰의 물류서비스품질이 주문서비스, 배송서비스, 반품서비스, 고객응대서비스, 경제성 등 5가지 요인으로 도출하고, 규명된 물류서비스 품질요인들이 농산물 온라인 쇼핑의 고객혜택, 고객만족과 재수용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분석하였다. 연구 결과를 요약하면 다음과 같다. 첫째, 모두 물류서비스 품질 요인(주문서비스, 배송서비스, 반품서비스, 고객응대서비스, 경제성)은 고객혜택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물류서비스 품질 요인 중에서 고객만족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은 배송서비스, 반품서비스, 고객응대서비스, 경제성으로 분석되었다. 그러나 주문서비스는 고객만족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으로 확인하였다. 셋째, 고객혜택과 고객만족은 재이용의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분석되었다. 연구 결과를 토대로 고객의 재이용의도를 높일 수 있는 시사점을 제시하면서 농산물 온라인 쇼핑몰 기업이 물류전략을 수립하는데에 유용한 자료를 제공하고자 한다.

목차

ABSTRACT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Ⅲ. 연구 설계
Ⅳ. 실증분석
Ⅴ. 결론
References
국문초록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