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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민영 (한국행정연구원)
저널정보
한국조직학회 한국조직학회보 한국조직학회보 제17권 제2호
발행연도
2020.7
수록면
1 - 34 (34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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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공부문에서의 혁신이 왜 필요한 것일까? 열심히 일하는 것이 아닌 ‘똑똑하게 일하기’ 위하여 혁신이 필요하며, 지속적인 혁신 추구는 공공 서비스 제공 개선안을 도출할 수 있는 필수적인 요소이다. 현재 공공부문의 서비스가 다원화되면서 보편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보다는 복지 서비스와 같은 개별적이고, 차별화된 공공 서비스를 개발해야하는 도전적인 상황에 직면해 있다. 이러한 공공 서비스는 수요자(시민 혹은 고객)와 공동체의 요구에 반응하는 것으로 고객의 요구를 중시하면서 공공 서비스 질(Quality)을 극대화하기 위하여 서비스 제공자 혹은 제공 주체의 혁신이 요구되는 상황이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개인, 중간 관리자, 조직 혁신 역량이 혁신 성과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 가정하고, 이를 경험적으로 증명하였다. 또한, 중앙행정기관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심층 인터뷰를 진행하여 통계적 결과를 보완하였다. 종합하면, 혁신 역량과 혁신 성과 간의 영향 관계 검증하면서 공공부문의 혁신 내재화와 혁신 확산의 중요성을 발견하였다.

목차

요약
Ⅰ. 서론
Ⅱ. 이론적 논의
Ⅲ. 연구 설계
Ⅳ. 분석 결과
Ⅴ.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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