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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정보
이영준 (경기대학교) 황봉수 (경기대학교) 손하연 (경기대학교) 한승연 (경기대학교) 조경진 (경기대학교) 김은한 (경기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정보기술학회 Proceedings of KIIT Conference 한국정보기술학회 2022년도 하계종합학술대회 및 대학생논문경진대회
발행연도
2022.6
수록면
530 - 533 (4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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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엔진은 가장 높은 관심과 사랑을 받는 2D, 3D 플랫폼 게임 엔진이다. 게임 엔진 중 가장 높은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Unity에 대해 배우는 것은 의미가 크다. 본 논문에서는 Unity와 게임 소프트웨어에 대해 아직 알지 못하더라도 게임 개발에 필수적인 소프트웨어 아키텍쳐 패턴을 배우는 것을 통해 게임 소프트웨어가 기본적으로 어떻게 작동하는 것인지, Unity 엔진은 어떤 방식으로 동작하는지 이해하고, 음악 파일(MIDI)을 응용한 리듬 게임을 제작해본다.

목차

요약
Abstract
Ⅰ. 서론
Ⅱ. Game Loop의 기본과 Unity에서의 사용
Ⅲ. Unity를 응용한 게임 구현
Ⅳ.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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