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장소정 (부경대학교) 정신철 (부경대학교) 남상욱 (부경대학교) 김하균 (부경대학교)
저널정보
아태인문사회융합기술교류학회 아시아태평양융합연구교류논문지 아시아태평양융합연구교류논문지 제9권 제4호
발행연도
2023.4
수록면
107 - 116 (10page)
DOI
http://dx.doi.org/10.47116/apjcri.2023.04.09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ESG (환경, 사회, 지배구조) 활동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부상하면서, 향후 ESG 활동은 기업들에게 지속가능한 성장과 발전을 위한 중요 요소로 인식되고 있다. 부상하고 있는 ESG 활동을 더욱 안정적으로 정착시키기 위해서는 기업의 ESG 활동을 기반으로 매출 증대를 이끌어내야 하고, 이에 따른 주요 고객층의 욕구에 귀를 기울일 필요가 있다. 본 연구는 기업의 ESG 활동이 기업 이미지, 기업 공정성 그리고 고객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는데 목적이 있다. 연구대상은 IT 플랫폼 이용하는 고객들이며, 통계분석은 Smart PLS 4.0과 SPSS 23.0을 사용하였다. 연구의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환경은 기업 이미지에 유의한 영향을 끼쳤다. 둘째, 사회는 기업 이미지에 유의한 영향을 끼쳤다. 셋째, 지배구조는 기업 이미지에 유의한 영향을 끼쳤다. 넷째, 환경은 기업 공정성에 유의한 영향을 끼쳤다. 다섯째, 사회는 기업 공정성에 유의한 영향을 끼쳤다. 여섯째, 지배구조는 기업 공정성에 유의한 영향을 끼쳤다. 일곱째, 기업 이미지는 고객 충성도에 유의한 영향을 끼쳤다. 여덟째, 기업 공정성은 고객 충성도에 유의한 영향을 끼쳤다. 본 연구를 통해 고객은 기업이 ESG 활동과 기업활동을 충실히 해낼 때 고객 충성도가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