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미래영어영문학회 영어영문학 영어영문학 제20권 제1호
발행연도
2015.2
수록면
545 - 565 (2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모국어 글쓰기 수업을 수강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영어 글쓰기 수업을 같은 시기에 병행해 보았을 때, 모국어 및 영어 글쓰기에 대한 학생들의 인식과 글쓰기 능력향상에 서로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한 학기 동안 조사 분석하였습니다. 학생들의 영어문단 그리고 모국어 글쓰기 수업시간 문단쓰기 수업내용 및 문단쓰기 샘플, 학기 초 학기말 두 차례 시행한 설문조사를 바탕으로 하였고, 연구 결과, 학생들의 문단이 문단 형식, 내용, 연결어구 사용 측면에서 향상됨을 보입니다. 모국어 글쓰기 수업에서 학생들이 습득한 글쓰기에 대한 일부 지식을 영어 글쓰기에서 활용할 수 있다면, 학생들이 글쓰기에 대해 좀 더 관심과 흥미를 가질 수 있을 것이며, 무엇보다 영어 글쓰기 선생님과 모국어 글쓰기 선생님의 상호협력은 학생들의 글쓰기 능력향상에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사료됩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1)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7-740-0007012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