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곽강희 (동명대학교)
저널정보
한국관광연구학회 관광연구저널 관광연구저널 제31권 제9호
발행연도
2017.9
수록면
59 - 70 (12page)
DOI
10.21298/IJTHR.2017.09.31.9.59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기업의 사회적 활동과 기업이미지, 그리고 취업기업선호도 간의 영향관계를 살펴보고, 나아가 청년실업률 감소에 기여하고 나아가 보다 유능한 인재를 얻기 위한 조직의 사회적 책임과 그에 따른 이미지의 역할중요성을 검토하고자 한다. 자료는 부산지역 4년제 호텔경영학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수집되었으며, 빈도분석, 요인분석, 다중회귀분석, 그리고 위계적 회귀분석 등이 적용되었다. 자료의 분석결과, 기업의 사회적 책임활동중 경제적 그리고 법적 책임활동은 기업의 경쟁적 이미지 형성에 유의한 영향을 미쳤고, 기업의 신뢰이미지 형성에는 자선적 책임활동과 윤리적 책임활동이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었다. 그리고 학생들의 취업기업선택에 기업 이미지가 미치는 영향은 이미지의 유형에 관계없이 유의한 영향을 미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비록 기업의 사회적 책임활동에 따라 기업이미지가 형성되고 그것의 유형에 따라 학생들이 취업기업선택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되었지만, 현재의 취업난을 반영하듯 기업이미지의 유형은 학생들이 취업하고자 하는 기업 선택에 영향을 미치지 못하고 있음을 의미한다.

목차

Abstract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Ⅲ. 연구 설계
Ⅳ. 실증분석
Ⅴ. 결론 및 시사점
참고문헌
국문요약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326-0013129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