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신홍섭 (가천대학교) 김철중 (가천대학교)
저널정보
한국문화산업학회 문화산업연구 문화산업연구 제21권 제3호
발행연도
2021.9
수록면
181 - 192 (12page)
DOI
10.35174/JKCI.2021.09.21.3.181

이용수

DBpia Top 0.5%동일한 주제분류 기준으로
최근 2년간 이용수 순으로 정렬했을 때
해당 논문이 위치하는 상위 비율을 의미합니다.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오늘날 코로나19 사태의 심각성과 더불어 소비자의 소비패턴 변화로 인터넷을 통한 소비자의 제품구매가 높아지고 있는 추세이다. 특히 기업은 마케팅 수단으로 SNS를 활용한 서비스와 제품을 제공하고 있다. SNS를 마케팅 수단으로 사용하는 기업은 SNS 특성을 고려하고 브랜드 이미지와 부합하는 인플루언서를 통해 소비자와의 커뮤니케이션으로 긍정적 관계를 형성해야 한다. 따라서, 본 연구의 목적은 SNS를 통한 온라인 쇼핑의 추세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기업이 제공하는 SNS 마케팅 특성과 제품 및 서비스를 직접 광고하는 인플루언서의 특성에서 소비자의 브랜드 애호도와 몰입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전략 도구를 개발하여 소비자의 만족을 높이는데 기여하는 것이다. 이를 위하여 SNS 마케팅 특성과 SNS 인플루언서 특성이 브랜드 애호도와 몰입에 미치는 영향을 확인하고, SNS 마케팅 특성과 몰입의 관계, SNS 인플루언서 특성과 몰입의 관계에서 브랜드 애호도의 매개효과를 확인하였다. 더불어 인게이지먼트의 조절효과를 확인하였다.

목차

I. 서론
II. 이론적 배경
III. 연구방법
IV. 실증분석
V.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37)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21-309-0021537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