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재호 (청운대학교)
저널정보
인문사회과학기술융합학회 예술인문사회 융합 멀티미디어 논문지 예술인문사회 융합 멀티미디어 논문지 제7권 제11호
발행연도
2017.11
수록면
29 - 36 (8page)
DOI
http://dx.doi.org/10.14257/ajmahs.2017.11.15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지난 10년간 사회적기업은 많은 발전을 이루었으나 양적인 측면에 비해 질적인 측면에서는 아직 미흡하다. 최근까지도 많은 사회적기업이 영세하고 성장 모멘텀이 부족하여 지속가능성을 담보하기 어렵다. 향후 사회적기업이 지속적으로 발전하기 위해서는 제공하는 제품과 서비스가 소비자의 선택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사회적기업 체험 행사의 효과성을 분석함으로써 사회적제품 구매 의도에 선행요인을 도출하고자 한다. 해당 행사에 참여한 180명을 분석한 결과를 보면 많은 시민들이 사회적기업에 대해서 잘 모르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리고 기본적으로 윤리적 소비에 대한 의식이 높게 나타나고 있다. 시민들이 체험 행사를 통해 사회적기업의 제품과 서비스를 경험하고 난 후에는 사회적기업에 대한 긍정적인 태도를 나타내고 있으며 높은 구매의도를 나타내고 있다. 이것은 사회적경제는 일반 업체와는 다르게 체험과 교육을 중심으로 한 마케팅 전략이 효과적이라는 것을 시사하고 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3)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