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송이 (한양대학교) 정철 (한양대학교)
저널정보
한양대학교 관광연구소 관광연구논총 관광연구논총 제29권 제4호(통권 제53호)
발행연도
2017.11
수록면
103 - 123 (21page)
DOI
10.21581/jts.2017.11.29.4.103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대학축제는 대학문화의 중심적인 역학을 하면서 매년 각 대학에서 개최되고 있다. 오늘날의 대학축제는 상업주의와 소비주의 체험형태로 변화되고 있고, 축제구성 내용은 크게 축제시설과 관련된 물리적 요소와 축제장에서 제공하는 콘텐츠 내용 및 서비스에 대한 비물리적 요소로 구분된다. 이에 본 연구는 대학축제 방문객을 대상으로 대학축제 서비스품질을 물리적 요소와 비물리적 요소로 구분하여 만족도와 충성도에 미치는 영 향 관계를 규명하고자 했다. 분석결과, 대학축제 서비스품질의 물리적 요소와 비물리적 요소는 만족도와 충성도에 모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만족도와 충성도를 설명하는데 있어 대학축제 서비스품질의 비물리적 요소가 물리적 요소 보다 더욱 더 중요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만족도는 충성도에 강한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결과를 바탕으로 이론적 시사점과 대학축제 운영자와 관리자에게 실무적 시사점을 제시하였다.

목차

Abstract
국문요지
Ⅰ. 서론
Ⅱ. 이론적 고찰
Ⅲ. 연구방법
Ⅳ. 분석결과
Ⅴ. 논의 및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323-0015231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