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1. 서론
2. 세계사 이론의 도입과 새로운 문제점
3. 문명-문화권 간 과도한 차이의 강조를 극복하기 위한 내용 선정과 계열화
4. 문명-문화권 내부 동질성에 대한 과도한 강조를 극복하기 위한 내용요소 선정과 계열화
5. 결론
참고문헌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중·고 역사 교육과정과 교과서의 동양사 내용 체계 분석 : 2011 부분 개정 교육과정과 중국사 학습 내용 요소를 중심으로
역사교육
2018 .09
제1차 교육과정의 성립과 역사과 교육과정
역사와교육
2016 .01
새 역사과 국가교육과정 구성 방향 모색을 위한 비판적 성찰
역사교육
2021 .03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역사교육 - 환경사와 역사교육의 연대를 위한 제언
역사비평
2022 .02
한국 역사교과서에 나타난 독일사를 보는 방식: 7차 교과과정과 2009년 개정 교육과정 「세계사 교과서」의 독일사 서술에 대한 비교를 중심으로
독일연구 - 역사·사회·문화
2016 .01
‘학습부담 경감’으로 포장된 역사교육의 퇴행 : 세계사와 동아시아사 내용 구성의 문제점
역사비평
2015 .11
서양사 학습내용 선정과 계열성 제고를 위한 논의 - 계열성 확보를 위한 고교 심화학습의 내용 선정 기준을 중심으로-
역사교육
2020 .03
역사 교육과정 개발 방법 : 역사교육 개선의 방향 설정과 역사교육 연구 성과 활용 방안을 중심으로
역사교육
2018 .06
2015 초등 역사 교육과정에 대한 교사의 인식과 학생의 역사 이해
역사교육논집
2020 .01
세계사 교과서에 나타난 독일사 서술 관점 변화 연구
역사와교육
2021 .11
빅히스토리를 반영한 ≪세계사 프로젝트≫ 교육과정 분석 -‘교과 간 연계’와 ‘교과에 특정한 깊이 있는 학습’은 병존할 수 있는가?-
역사교육논집
2024 .02
2015 역사과 교육과정의 논리와 구성
역사비평
2015 .11
초등 역사 교육과정과 교과서 내용 검토 : 2007 개정교육과정부터 2015 개정교육과정까지
역사교육
2018 .09
제1차 교육과정기 발행 『중등국사』 (역사교육연구회 엮음) 교과서의 특성과 의의
역사교육
2018 .06
역사과 국가교육과정 내용구성 쟁점의 비판적 검토
역사교육논집
2021 .01
일본 역사교육에서 자국사와 세계사의 통합 방안 분석 -일본학술회의의 제언을 중심으로-
역사교육논집
2018 .01
프랑스 역사교육의 제도화와 현대사 중심 교육의 의미
역사교육
2020 .06
최근 대만 역사교과서의 한국사 인식 변화 - 101과강 『선수역사(選修歷史)』와 108과강 『역사(歷史)2』 비교 분석
동북아역사논총
2021 .03
학교에서 학습하는 역사 지식의 생활 맥락으로 전이 가능성 - 중학교 역사 교과서의 ‘역사의 의미’와 ‘역사학습의 목적’ 분석을 중심으로 -
역사교육
2024 .09
중 · 고 역사 교육과정의 중국사 학습 요소 체계화 모색
역사교육
2020 .03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