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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이진 염창선 (부경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정보기술학회 한국정보기술학회논문지 한국정보기술학회논문지 제17권 제3호(JKIIT, Vol.17, No.3)
발행연도
2019.3
수록면
1 - 10 (10page)
DOI
10.14801/jkiit.2019.17.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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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폰 이용자가 기하급수적으로 증가에 따라,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커뮤니케이션 앱에 대한 대중의 수요도 일제히 확장되고 있다. 모바일 커뮤니케이션 앱은 모바일 메신저와 모바일 SNS로 구분된다. 모바일 커뮤니케이션 앱을 운영하는 기업들은 실적 제고를 위해 고객만족에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본 연구는 모바일 커뮤니케이션 앱에서 고객만족에 영향을 주는 고객가치 요인을 분석하였다. 분석 결과, 효용성, 즐거움, 심미성, 상호작용성, 자아존중과 같은 요인들이 고객만족에 양(+)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난 반면 프라이버시 리스크는 고객만족에 음(-)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더 나아가 고객만족은 추천의도에 양(+)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밝혀졌다. 이 연구결과는 모바일 커뮤니케이션 앱의 성공적인 운영을 위해 실제적으로 활용될 수 있을 것이다.

목차

요약
Abstract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Ⅲ. 연구모형 및 가설설정
Ⅳ. 실증연구 분석
Ⅴ. 결론
References

참고문헌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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