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국문초록
Ⅰ. 문제 제기
Ⅱ. 연구 대상 및 방법
Ⅲ. 오개념 의 개념화
Ⅳ. 오개념 내러티브 양상을 통해 본 문법교육의 방향
Ⅴ.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문법 용어의 표상 방식과 문법 오개념의 관련성 분석
국어교육연구
2021 .02
문법 학습자의 오개념 네트워크 분석 - ‘단어 형성법’을 대상으로 -
국어교육연구
2025 .02
‘말하는 이’에 대한 학습자의 오개념 연구 - 예비 교사의 오개념을 중심으로 -
문학교육학
2019 .01
교사 문법과 학습자 문법의 비교 연구
한말연구
2018 .01
문법 지식의 개념적 이해를 위한 설계
국어교육연구
2020 .10
학교 문법 용어의 문제점 검토 : 『문법』(2002) 이후의 문법 교과서를 대상으로
우리말글
2017 .12
국어과 문법교육의 재검토
우리말글
2018 .06
교육문법으로서의 한국어 유사 문법 연구
어문론집
2021 .03
일본어교육에서 다루어야 할 문법
日本語敎育
2020 .01
텍스트 범주에 기초한 현대중국어문법교육 小考 : 비(非)중국어권 언어 환경에서의 중국어문법교육
중국어문학논집
2017 .02
초등 예비 교사의 영어 문법 능력 및 문법 지도 지식의 변화에 관한 연구
영어교과교육
2024 .02
표준 국어 문법 개발의 의의와 활용
언어와 정보사회
2018 .01
‘문법 정보 문식성’의 개념과 구조
한글
2022 .12
근현대기 일본문법서에 나타난 ‘문법’의 쓰임과 개념의 추이
언어사실과 관점
2016 .01
‘교수법 문법’에 의한 전공과목 수업 방안 -중국어 심화 관련 전공과목 수업을 중심으로-
철학∙사상∙문화
2023 .01
외래 문법과 문법 교육
동서인문학
2016 .12
표준성, 규범성의 개념과 한국어 문법 기술
한국어학
2020 .02
학교 문법의 단어 분야 내용 비교
언어와 정보사회
2015 .11
모두를 위한 문법 교육 - 교육 격차 해소와 문법 지식의 평생 배움터
국어교육연구
2022 .02
학교 문법에서의 『한국어 표준 문법』 수용 방향
한국어학
2020 .02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