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왕지호 (동명대학교) 김도근 (동명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콘텐츠학회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제23권 제11호
발행연도
2023.11
수록면
528 - 542 (15page)
DOI
10.5392/JKCA.2023.23.11.528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지속 가능한 환경에 대한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친환경 제품의 시장 점유율이 빠르게 확대되고 있다. 이러한 추세는 특히 중국과 같은 글로벌 대규모 소비 시장에서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있다. 따라서 친환경 제품에 대한 구매의도의 영향 요인을 깊이 있게 연구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본 연구는 중국 내에서 친환경 제품을 구매한 소비자 323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으며 연구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이기적 가치, 이타적 가치, 생태적 가치 등 개인가치는 환경 보호에 대한 신념에 유의한 영향을 미친다. 둘째, 신념이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이 유의한다. 셋째, 친환경 제품 구매에 대한 신념은 개인가치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매개한다. 넷째, 학력은 생태적 가치가 신념에 미치는 영향과 신념이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조절한다. 이 연구의 결과는 미래의 환경 정책과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 데 중요한 참고 자료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목차

요약
Abstract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Ⅲ. 연구방법
Ⅳ. 실증분석
Ⅴ.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151-24-02-0882534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