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양자오 (영남대학교) 김병수 (영남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콘텐츠학회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제25권 제1호
발행연도
2025.1
수록면
583 - 592 (10page)
DOI
10.5392/JKCA.2025.25.01.583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최근 전 세계적으로 환경 문제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면서, 소비자들도 친환경 소비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고 있다. 이런 맥락에서 본 연구에서는 중국 소비자들의 친환경 제품 구매 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을 살펴보고자 한다. 계획된 행동 이론과 인지된 가치를 기반으로 주요 선행 요인들을 선정하였으며, 친환경 제품의 인지된 가치를 기능적, 정서적, 사회적 가치로 구분하였다. 중국 소비자 378명을 대상으로 연구 모형을 분석하였고, Amos 23.0을 활용하였다. 중국 소비자들의 친환경 제품에 대한 태도, 주관적 규범, 인지적 행동 통제는 구매 의도에 모두 양으로 유의한 영향을 미쳤다. 또한, 친환경 제품의 기능적, 정서적, 사회적 가치도 구매 의사 결정에 핵심적 역할을 담당하였다. 본 연구 결과는 국내 기업들이 중국의 친환경 시장에 진출하는데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된다.

목차

요약
Abstract
I. 서론
Ⅱ. 이론적 배경
Ⅲ. 연구 모형
Ⅳ. 연구 방법
Ⅴ. 연구 결과
Ⅵ.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151-25-02-0923401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