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경호 (계명대학교)
저널정보
한국경영컨설팅학회 경영컨설팅연구 경영컨설팅연구 제19권 제1호
발행연도
2019.1
수록면
149 - 158 (1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B2B 기업 맥락에서 기업의 문화후원활동이 기업의 브랜드 이미지 제고에 미치는 영향을 확인한 연구이다. 본 연구는 문화후원활동이 B2B 기업에게도 긍정적 영향을 미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했다. 구체적으로 문화후원활동의 지속성, 의도, 일관성은 기업 후원활동의 진정성 지각에 영향을 줄 것으로 예상했으며, 지각된 진정성은 후원 기업의 따뜻함 이미지와 능력 이미지에 긍정적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했다. 마지막으로 따뜻함 이미지와 능력 이미지는 전반적 브랜드 이미지에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했다. 분석 결과, 문화후원활동의 의도는 유의미한 영향을 주지 못한 것으로 확인되었으며, 나머지 예상들은 기대와 일치하는 영향력을 보인 것으로 확인되었다. 본 연구는 B2B 기업이 문화후원활동을 할 경우 지각된 진정성을 높이기 위한 일련의 활동을 계획하는 것이 필요하며, 이는 기업의 따뜻함 이미지와 능력 이미지를 제고시켜 궁극적으로 전반적 브랜드 이미지 형성에 영향을 미칠 것이라는 시사점을 제공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46)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